Cashmere Mafia - 두가지를 모두 얻기 위해 마피아가 되라

DRAMA 2008. 1. 19. 20:10


남자 보다 더 강력한 전투력으로 조폭들을 점령하는 보스. 영화 '조폭 마누라'는 몇부분 악평을 듣긴 했지만 강력한 여주인공이 인상적이긴 했다. 캐시미어 마피아는 신은경처럼 실제 폭력을 행사하는 마피아가 아니라 고급옷감(캐시미어같은)으로 만든 일류 브랜드의 옷을 입고 예쁘장한 모습으로 모든 걸 얻어내는 뉴욕의 여자 마피아들이다. 예쁜 건 기본이고 일처리 방식이 강력한 것도 기본이다. (드라마 내용이외에 주인공들의 헤어스타일이나 드레스는 멋진 볼거리이다)

노력하여 많은 것을 얻어낸 여성들에게 힘든 일이 없을까? 막강한 파워, 그리고 아름다운 외모, 또 사랑하는 가족까지 있지만, 거친 파워의 상징 조폭 수장 'The Sipranos'의 주인공도 정신과 의사의 상담이 필요할 지경이었는데 유리천장을 깨고 올라간 여성들에게는 더 많은 사연들이 있겠지. 과연 어떻게 주변의 잡음을 다스리고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네 명의 똑똑한 미인들이 마피아 역할을 하게될 사람들이다. 직장, 가정, 애인 모두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은 그녀들이 부딪히게 될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갈까? '원하는 것은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모두 가진다' 마피아다운 강력함이라는 것이 해답.


대도시에 사는 여성들의 우정을 그린 드라마는 많다. 캐시미어 마피아 제작자가 이전에 성공적으로 참여했던 드라마 'Sex and the City'는 말할 것도 없고 'Despereate Housewives(위기의 주부들)', 'Lipstick Jungle'들이 그 계보를 잇는다. 캐시미어 마피아의 경우는 '섹스 앤 더 시티' 제작자가 참여한 드라마이지만 '립스틱 정글' 경우엔 'Sex and the City'의 원저자인 캔디스 부쉬넬의 인기 소설이다. 대부분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삶이 윤택한 여성들의 애환과 가쉽들을 다루고 있다.


잘 알다시피 뉴욕은 특별한 도시이다. 그 도시에서 결정된 많은 것들이 전세계를 움직인다. 뉴욕에서 출판되는 패션 잡지는 지구 반대편에서 같은 모양으로 출간될 수도 있고 세계 관광지 마다 호텔 체인을 가진 호텔 체인 운영자의 입김은 세계 호텔계를 긴장시킬 수도 있다. 유명 화장품회사의 마케팅 담당자가 주력상품을 어떤 걸로 정하는지에 따라 도시 여성들의 립스틱 색이 바뀐다. 또 어떤 회사를 흡수할 지 결정하는 M&A 상무의 판단에 따라 주식시장의 주가가 요동칠 수도 있다. 이 뉴욕시의 거물 네 사람이 캐시미어 마피아의 주인공들이다.


아이비리그의 같은 Business School을 다녔다는 네 사람은 개인이 겪을 수 있는 모든 일들을 서로 상의해서 결정하고 도움을 받는다. 뉴욕시의 주요 거물인 까닭에 서로의 영향력은 큰 도움을 주고 그들이 할 수 없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비록 그것이 개인의 불륜일 지라도. 그녀들 앞에서 바람을 피우다간 자기의 자리를 지킬 수 없을 걸!


함께 파티에 나타난 4명의 여주인공. 이 도발적인 배경음악은 Letoya Luckett의 'All Eyes On Me'이다. 모두 나만 바라본다는 노래제목처럼 강력하게 상류사회의 주목을 당당히 받아내는 자신만만한 여주인공들. 오늘은 줄리엣 드레이퍼가 결전을 치루는 날이다.  플래시 앞에서 전장(?)을 향해 걸어나가는 그녀들의 발걸음이 가볍고 아름답다.


 

미아 메이슨 - 번스터드 미디어 발행인 (Mia Mason - Lucy Liu)

동양계 배우로서는 드물게 성공한 케이스인 루시 루가 이번엔 드라마 여주인공역을 맡았다. 킬빌이나 앨리 맥빌에서 보여주던 이미지와는 달리 자신의 성공을 위해 악착같이 노력하는 커리어우먼이다. 출판계의 거물인 미아는 거대 출판그룹인 번스터드 미디어에서 발행인 자리를 두고 약혼자와 겨루게 된다. 실패하는 쪽은 회사에서 퇴출당하는 위기. 은근히 결혼하고 자신에게 져달라는 애인의 요구를 모른 척 하고 직장인으로서 당연히 최선을 다해 이겼지만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아끼지 않았던 다정한 약혼자는 패배를 감당하지 못하고 곁을 떠나 버린다.


인정사정없이 최선을 다해 자신의 위치를 따내는 역할이지만 사적인 감정을 철저히 배제하도록 훈련시키는 지독한 상사, 속썩이는 친구 그리고 가족과 애인들 때문에 마음 고생을 하기도 한다. 성공한 여성에 대한 편견을 가끔은 온몸으로 받아내야 하는 역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줄리엣 드레이퍼 - 스탠튼홀 호텔&리조트 수석부사장
(Juliet Draper - Miranda Otto)

인상적인 그녀의 첫등장은 줄리엣이 수석부사장 자리에 오르기 위해 어떤 고난을 겪었을 지 짐작하게 한다. COO(수석부사장, 최고경영책임자)라는 대단한 위치에 있는 그녀를 무시하고 그녀의 부하직원을 상대로 업무를 설명하는 거래업체의 담당자는 줄리엣에게 커피를 더 달라는 요구를 한다. 22살 때부터 사귄 잘생긴 남편과 항상 다정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남편은 줄리엣의 명성으로 모종의 혜택을 보고 있기도 하다. 성공한 여성, '줄리엣의 남편'으로서 같이 신문에 실린다는 것은 이로운 일이 분명하니까 말이다.


성공한 유부녀, 다정한 남편이라는 겉모습 안에는 부인이 자신 보다 더 파워풀하고 성공한 사람임을 '은근히' 견디지 못하는 남편 데이비스의 불륜이 숨겨져있고, 자신에게 불만을 가진 딸은 엄마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자신의 지인과 관계를 가진 남편을 자선파티 시상식장에서 협박하다 못해 복수의 한 방법으로 남편의 지인 중 한사람과 애인이 되겠다고 선언해버린다. 아름답고 강력한 그녀는 어떻게 남편를 요리할 것인가. 1967년생으로 반지의 제왕에서 '에오윈 공주' 역을 맡았던 미란다 오토의 아름다움은 유난히 자주 빛을 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틀린 다우드 - 릴리패리시 마케팅부 부사장
(Caitlin Dowd -
Bonnie Somerville)

1974년생으로 등장하는 출연진 중에서는 가장 어린  보니 소머빌은 미혼에 변변한 남자 애인이 없는 케이틀린 역을 맡았다. 나머지 배우들은 1967-68년생이니 성공한 여성 역이기 보다는 방황하는 여성역할이라고 해야겠다. 화장품 회사 마케팅부서에서 일하다 보니 유행과 패션에 민감하다. 미적으로도 절대 뒤쳐지고 싶지 않아하는 네 친구들의 패션이나 스타일을 조언하는 중요한 역을 하기도 한다. 연애경험이 많아서 연애 쪽의 조언도 꽤 잘해준다.


여성중심으로 운영되는 회사에서는 특별히 별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남자 애인들과 유난히 잘 풀리는 법이 없어서 자주 연애를 하다 보니 연애 도사가 됐다. 어느날 일 때문에 만난 여성, 알리샤에게 끌린다는 사실을 깨닫고 신부인 오빠와도 상담을 해보지만 자신이 레즈비언인지 양성애자인지 본인도 알 수가 없다. 다만 끌리는 사람에게 몰두하는 수 밖에. 성공하기 힘든 여성의 문제는 유난히 동성애자가 부딪히는 소수자 차별과 비교되는 부분이 있다. 과연 그녀는 어떤 사랑을 하게 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이 버든  - 고햄서터 M&A 상무(Zoe - Frances O'Connor)

아직 아이들이 어려 부모의 손길이 필요한 때이지만 자신 역시 직장에서 한참 많은 일을 해야할 시기이다. 건축계의 프리랜서인 멋지고 다정한 남편 에릭이 당분간은 아이들에게 신경을 써주고 있지만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되면 자신이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투자할 시간이 늘어나야 한다. 그렇다고 남편에게 항상 희생해서 자신의 일을 시작하지 말아 달라고 조를 수도 없는 일이고.  집에서는 아이들을 돌봐주기로 한 유모가 금방금방 그만두질 않나 새로 들어온 유모는 무개념에 자기 멋대로이고 직장에서 일하는 어린 것들, 자신의 비서는 일은 잘하지 못하면서 말이 많다. 아이들은 항상 놀아달라고 조르기 때문에 옷장 안에서 몰래 전화 통화로 업무지시를 해야할 지경.


아무도 제대로 도와주는 사람이 없어서 회의 중에 그만둔다는 유모의 전화를 받고 아이를 돌보면서 화상 회의를 해야하는 웃지 못할 풍경까지 벌어진다. 오로지 남편 만이 자신의 편이었지만 남편을 유혹하고 싶어하고 은근히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는 조이를 비난하는 특이한 전업주부님 덕분에 그마저 여의치 않으니. 사방이 적인 조이가 어떻게 강력하게 적들을 물리칠까. 한국의 아줌마 정신이 떠오르게 만드는 바쁜 캐릭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명의 그녀들을 서로를 격려하며 서로의 문제들을 해결해준다. 아이들에게 자주 시간을 낼 수 없는 조이를 은근히 비난하며 다정하게 남편을 유혹하던 학부모 주부를 과감한 스케일의 행사와 비용을 들여 제압해 버리기도 하고 바람피운 남편, 데이비스를 협박하고 바람핀 상대 여자는 자신들이 이용하던 식당에서 쫓겨나게 만들어버리기도 한다. 과연 마피아스럽다. 캐시미어 마피아의 매력은 공감할 수도 있고 공감하기 힘들 수도 있지만 '어느 위치'에 올라간 직장 여성이라면 한번쯤 겪었을 법한 자잘한 에피소드를 잘 엮어놓는다는 것이다. 또 그 문제해결 방식이 소심하지 않고 과감하다. 말하자면 시원시원한 맛.
 
 
이미지 출처 :